IT정보

윈도우 블루스크린 원인&해결방법 DRIVER_OVERRAN_STACK_BUFFER, MEMORY_MANAGEMENT

이번주에 2017. 1. 19. 08:27
반응형

윈도우 블루스크린 원인&해결방법

 

DRIVER_OVERRAN_STACK_BUFFER, MEMORY_MANAGEMENT

 

 

 

 

회사에서 윗사람들이 흔히 하는 착각..JPG

 

bltly.link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종종 블루스크린이라는 파란 화면이 표시되는데

 

블루스크린은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충돌로 오류가 발생했을 때

 

오류를 표시해주는 화면으로 컴퓨터로 열심히 작업을 하다가

 

갑자기 블루스크린이 표시되면 정말로 오싹하다...

 

틈틈히 저장을 해두지 않았다면 몇 시간동안 작업한 내용을 다 날려버릴 수 있다.

 

 

 

류시원, 여행 예능 '낭만비박 집단가출' 출연...허영만·신현준과 호흡

세 남자의 솔직한 이야기부터 자연 속 힐링까지...13일 첫 방송 허영만 작가와 배우 신현준, 류시원이 '낭만비박 집단가출'로 뭉친다. /TV조선, OLIFE, HCN충북, MGT

bltly.link

 

 

 

 

최근에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해서 사용 중인데

 

최근에 추가한 하드웨어가 없는데 갑자기 블루스크린이 표시되었다

 

윈도우를 부팅하면 무조건 나오는 것으로 보아 라데온 카탈리스트가

 

충돌을 일으켜서 블루스크린이 표시되는 것으로 생각하였으나

 

그래픽카드 드라이브를 확인해보니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문제가 없어보였다.

 

 

 

이번에 갑자기 나온 블루스크린은 DRIVER_OVERRAN_STACK_BUFFER

 

에러코드는 0x000000F7

 

 

검색을 해보니 원인은 그래픽 드라이버, 메인보드, 램

 

 

 

 

 

 

 

 

그래픽 드라이버가 최근에 업데이트되었다면 드라이버 쪽을

 

의심해보았을테지만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문제가 아닌 것 같아서

 

원인을 찾는 도중 또 다른 블루스크린이 표시되었다.

 

 

이번 블루크스린은

MEMORY_MANAGEMENT
에러코드는 

0x0000001A

 

 

0x0000001A의 원인은 잘못된 메모리 접근으로

 

의심해볼 부분은 메인보드나 램

 

 

 

 

 

계속 표시되는 블루스크린을 보니 아무래도 RAM 쪽이

 

의심스러운 것 같아 램 테스트를 돌려보았다.

 

 

윈도우에서도 검사가 가능하지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DOS 부팅이 가능한 Memtest86

 

 

역시나 램테스트를 시작하자마자 오류가 출력되며

 

메모리 쪽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체를 열고 램을 빼서 램 접촉 부분을 잘 닦아주고

 

소켓을 서로 바꿔주는 것으로 해결

 

 

램을 다시 꼽고 램 테스트를 해보니 램 테스트도 문제없고

 

더 이상 블루스크린이 표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