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먹방

진짜사나이 전투식량/더온 작전식량 고추장야채비빔밥/전투식량+즉각취식형 전투식량

이번주에 2014. 12. 25. 03:09
반응형


마트에 갔는데 요즘에는 전투식량도 팔더라구요 ㅋㅋㅋㅋ


물 부어서 먹는 것도 있고 라면이랑 같이 들어있는 것도 있었는데

줄만 땡기면 알아서 따뜻해지는 즉각취식형 전투식량과 똑같은 방식의 전투식량도 판매중이어서 군대에서 먹던 생각이 나서 구입해보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줄만 땡기면 따뜻해져서 처음 봤을때 진짜 신기했었는데 ㅋㅋㅋㅋㅋㅋ

훈련 도중이어서 바빠서 "우와 신기하다" 하고 바빠서 밥은 못먹은건 함정...



불이나 전자렌지 등 조리기구 필요없이

줄을 당겨주기만 하면 

15분 뒤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완전 신기하죵??ㅋㅋㅋㅋㅋ


취사가 불가능한 산에서도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어서 요즘 등산할때 전투식량을 많이 가져가신다고 하더라구요~




작전식량 고추장야채비빔밥은 현재 군대에 전투식량을 납품하는 업체에서 직접 만든 제품입니다.


TV에서 진짜사나이 보면서 전투식량 맛이 궁금하셨다면 요 제품 구입해서 드셔보시면 될 것 같아요 ㅋㅋㅋㅋ



구성으로는 발열팩, 도시락, 고추장, 미트볼이  들어있습니다.


군대에서 먹던 전투식량에서 몇가지가 빠졌지만 구성은 즉각취식형 전투식량과 거의 비슷하네요 +_+


파운드케이크가 완전 맛있는뎅 ㅜㅜ

요즘 파운드케이크도 민수용으로 나오더라구요 ㅋㅋㅋ 사먹어봐야징ㅋㅋ



반찬으로는 미트볼 하나 들어있습니다 ㅜㅜ


고추장야채비빔밥 이기 때문에 반찬이 적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당 ㅋㅋ



요것이 밥을 담아서 먹을 수 있는 도시락입니다. 


어떻게 도시락이 되는지는 이따가 알려드릴께요~



더온 작전식량 고추장야채비빔밥을 먹기 위해서는 먼저 발열팩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발열팩으로 밥과 반찬을 따뜻하게 데펴서 먹을 수 있습니당 @_@



상자에 사용방법이 친절하게 적혀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종이상자에 밥과 반찬을 넣고 발열팩의 끈을 당겨서 발열을 시작시키면 됩니다.


고추장이 들어있는 봉지는 상자에 안넣어도 되요~

고추장은 따뜻하게 데울 필요가 없어섴ㅋㅋㅋㅋㅋㅋㅋ



발열팩에 보시면 요렇게 끈이 나와있습니다.


요 끈을 이용해서 발열팩을 발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물이나 다른 화기 없이 발열팩만으로 발열이 됩니다 

신기하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 발열끈을 쭉 땡겨주세요


발열끈이 아예 뽑혀버릴 때두 있구 안 뽑힐 때두 있는데 상관없습니다.


그냥 당기면 발열이 시작되요 ㅋㅋㅋㅋㅋㅋㅋ



끈을 당기면 몇 초 이내에 발열이 시작되며 수증기가 올라옵니다


수증기가 엄청 올라오니 당황하지 마시고 환기를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발열팩으로 데워지는 동안 도시락을 만들어 볼까요?


고추장이 들어있는 봉지를 뜯어주세요


종이 도시락과 비빔밥용 소스, 일회용 포크 숟가락이 들어있습니다.



군대에서 먹는 전투식량에는 이 봉지에 후식으로 알초콜렛이 들어있는데 발열팩이 데워지는 동안 까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종이도시락을 보시면 접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종이를 벌려서 도시락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도시락 모양을 만들고 접어주시면 완성!



요렇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


어렵지 않아요~



발열팩은 15분에서 30분정도 계속 발열합니다.


어느정도 데워졌다 싶으면 그냥 드시면 됩니다.



야채밥의 경우 발열팩 밑에를 열어보시면 밥이 들어있습니다


군대에서 밥을 못 찾아서 밥이 안들어있는 줄 알고 상자를 뒤지던 기록이 새록새록 ㅋㅋㅋㅋㅋㅋ



뜯으면 요런 느낌 ㅋㅋㅋㅋ


밥이 떡처럼 들어있습니다.


전투식량이기 때문에 맛은 사실 별로 없어요...



아까 만든 도시락에 쏟으면 요런 비쥬얼 ㅋㅋㅋㅋㅋㅋㅋㅋ


비쥬얼은 맛없어 보이죠? ㅜㅜ




사실 숟가락으로 잘 비벼보면 또 비쥬얼 괜찮아요 ㅋㅋㅋ




더온 작전식량 고추장야채비빔밥의 유일한 반찬인 미트볼도 같이 도시락에 넣어주세요


실제 전투식량에는 볶음김치도 있구 소세지도 반찬으로 있어서 좀더 푸짐합니다ㅋㅋㅋ

가격때문인지 반찬이 너무 부실하게 나온 것 같아 아쉽네요 ㅜㅜ



고추장야채비빔밥이니까 고추장도 도시락에 부어주세요 


다 넣으면 좀 짤 거에요


적당히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잘 비비면 요런 느낌 ㅋㅋㅋㅋㅋ


군대에서 먹었을 때랑 비쥬얼은 비슷하네요 ㅋㅋㅋㅋㅋ


오래 보관하기 위해 동결건조하였기 때문에 맛은 시중에서 먹는 것보다 떨어져요

어떤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냐면 우주왕복선에서 먹는 우주식량같은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동결건조 식품이라 맛이 없어요  ㅋㅋㅋㅋㅋ


더온 작전식량 고추장야채비빔밥에는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전투식량이라 방부제가 많을 줄 알았는데 방부제가 없다고 하니 신기하네요



MBC에서 진짜사나이를 방송하면서 군대 PX에서 판매하는 맛다시라는 고추장이 유명해졌는데


더온 작전식량 고추장야채비빔밥에도 맛다시같은 양념이 들어있어서 맛다시에 비벼먹는 맛이에요 ㅋㅋㅋㅋㅋㅋ


맛다시 특유의 맛이 느껴지네요 

MSG의 맛인갘ㅋㅋㅋㅋㅋㅋㅋ


MBC 진짜사나이를 보면서 전투식량은 어떤 맛일까 궁금하셨다면

군대에서 먹는 전투식량과 똑같은 더온 작전식량 고추장야채비빔밥을 한번 먹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_+




잘먹었당!


양도 적당한 것 같아요

배부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