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애드센스

티스토리 모바일페이지에 애드센스 삽입하는 방법/애드센스 최적화

이번주에 2014. 7. 16. 2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에입니다


요즘 블로그에 애드센스 다시는 분들 많죠?


블로그를 하면서 수익도 얻을 수 있으니 참 괜찮은 것 같아요

수익이 많지는 않지만 수익이 날 때마다 기분이 좋은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100달러를 채워야 돈을 받을 수 있어서 아직 한참 남았지만 올해 안으로는 받을 수 있겠죠?ㅋㅋㅋㅋㅋㅋ


티스토리에서  HTML/CSS편집을 통해서 애드센스를 삽입하였더라도 모바일 페이지에 애드센스를 넣으려면 따로 넣어야 하더라구요

모바일 페이지에 애드센스를 넣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먼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https://www.google.com/adsense/



상단 메뉴 중에서 내 광고로 들어가주세요





광고 단위라는 페이지가 나올거에요


새 광고 단위를 눌러주세요




광고단위의 이름을 나중에 알아보기 쉽게 정해주시구요


광고 크기를 정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바일페이지에 삽입을 할 것이기 때문에 모바일 배너를 클릭해야 합니다.


권장 크기에 있는 320x50 사이즈와 가로배너에 있는 320x100사이즈 모바일배너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둘 중 하나로 고르신 후에 생성을 해주세요


이제 광고가 생성되었으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해서 관리자 페이지를 띄워주세요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들어간 후에 좌측 메뉴에서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플러그인 설정에서 Google Adsense(모바일용)을 클릭해주세요





광고를 위에만 넣을지 아래에 넣을지 위아래 모두 넣을지 선택한 후에 밑에 광고 코드를 넣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20x50 사이즈와 320x100 사이즈만 가능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단위를 생성하면 나오는 광고코드를 복사해서 넣고 확인을 누르시게 되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을 하면 넣은 광고가 보이게 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