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구글나우 오케이 구글 명령어를 언제 어디서나 내맘대로/오케이구글 애니웨어/Open Mic+어플+넥서스5+안드로이드+레퍼런스+모토X

이번주에 2014. 7. 7. 18:33
반응형

최근에 한국어 설정에서도 오케이 구글 명령어가 인식되도록 업데이트되었다.


오케이 구글을 한국어설정에서 해보겠다고 구글링해서 포스팅했던 것이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말이지 ㅋㅋㅋㅋㅋㅋ


OK Google 음성명령이 되지 않아요+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에서 오케이 구글을 써보자


아마 국내에서는 내가 처음 소개했던 것 같다

아님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근 구글에서 업데이트를 하면서 어느 화면에서나, 잠금화면에서 라는 옵션이 추가되었다(오케이구글 애니웨어)

기존에는 홈화면에서만 가능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잠금화면이나 다른 어플 사용중에서도 가능하도록 업데이트가 된 것 같다.


하지만 한국어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왜???? WHY???


오케이 구글이 인식가능한 언어라면 다 가능해야 맞는 것 같은데 한국어에서는 불가능하다

이게 말이 되????


한국어에서 오케이 구글 인식가능하게 업데이트가 안된 상태라면 이해가 되겠는데

오케이 구글이 인식되는 상태에서 잠금화면에서 인식되는 기능을 추가한 것 뿐인데

잠금화면이라고 Okay Google이 Okay Apple이 되는 것도 아닌데 왜 안되는거야?ㅋㅋㅋㅋ




 


이것봐 


현재 사용중인 언어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언어에 따라서 되고 안되고 이렇다는 건데


저번처럼 수정하지 모


안드로이드 루팅은 이 맛에 하는거지


역시 XDA 에서 벌써 해결방법이 올라와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att-galaxy-s5/themes-apps/unleash-google-hotword-detection-t2803261

이 방법도 있고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방법은 더 뛰어 더 놀라운 더 신기한 더 편한 더 좋은 더 세세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립을 치고 싶은데 드립이 생각이 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립 커피라도 마실까 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방법은 루팅도 필요없습니다!!!!

어플만 설치하면 가능합니다



Open Mic+ for Google Now 라는 어플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십니다


이 방법이 왜 더 좋다고 하는지 동영상 하나 보여드릴께요





모토X처럼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오케이구글이 가능합니다 +_+


운전하면서 손을 대지 않고 구글나우를 이용하는 모습

완전 멋있지 않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렸을 때 사이버포뮬러라는 애니메이션에서 운전하면서 컴퓨터랑 대화할 때 우와 했었는데

이제는 컴퓨터와 대화하면서 운전하는 것이 가능해졌어요 +_+


존나좋군?


물론 국내에서는 구글 네비게이션이 지원되지 않아서 네비게이션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ㅠㅠ





어플을 설치하고 이제 실행해볼께요




실행하면 요런 화면이 나옵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전에 설정을 먼저 해주세요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화면이 꺼진상태에서도 락스크린에서도 구글나우를 활용하는 게 목적이니까요!!




Auto Start 부분을 누르면 부팅 시에 어플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While Screen On 과 While Screen Off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구글나우를 활용할 것이니까





화면이 꺼져있어도 화면이 켜져있어도 항상 음성인식을 하도록 요렇게 바꿔주세요


화면이 꺼져있을때는 충전 중에만 인식하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Blacklisted Apps 부분에서 어떤 어플도중에는 음성인식을 실행하지 않을 지 설정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전화를 하는 도중에도 음성인식이 되서 블랙리스트로 등록해야 할 것 같은데 Donate 버전에서 가능하네요 ㅜㅜ

좀더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구입해야징





Wave Detection 은 전면카메라에 움직임이 감지되면 구글나우가 실행되는 겁니다

몇번 감지되야 실행할 지 설정이 가능하네요


Shake Detection 이건 흔들어서 구글나우를 실행하는 겁니다

민감도 설정도 가능하구요



요게 Wave Detection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잘되네요 +_+





Advanced 설정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Donate 버전을 구입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맨 위에 있는 재생버튼을 누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값은 Okay Google 인데 어플에서는 자꾸 Ok 구글로 인식을 해서 인식이 안되더라구요


발음이 후져서 그런가...ㅠㅠ





요렇게 Ok 구글로 바꿔주시면 인식이 잘됩니다 +_+


Optimizing For English 부분을 해제해주셔야 한국어에서 오작동이 없습니다

해제를 안하면 그냥 아무거나 말해도 구글나우가 실행되네요 ㅜㅜ


오케이 구글이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명령어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오케이 자비스 나 전격Z작전의 키트를 부르는 것도 가능하겠죸ㅋㅋㅋㅋㅋㅋ


저는 자비스로 해볼께요 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언맨에 나오는 자비슼ㅋㅋㅋㅋ




  

평소에는 잘 되다가 왜 동영상을 찍기만 하면 인식이 안되는지

요것만 10번은 찍은 듯 ㅠㅠ  


락스크린에서 인식이 늦은 건 슬립모드에서 클럭이 낮아져서 그런강?





Speech Engine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구글 엔진과 PocketSphinx 엔진이 있는데 PocketSphinx 엔진이 좀더 빠르고 배터리도 적게 먹지만 영어만 인식됩니다





모토X처럼 따로 음성인식 칩이 들어간 것이 아니기때문에 배터리 소모는 많을 것 같지만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결해서 활용하면 참 편할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