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가벼운 10000 보조배터리, Anker PowerCore 10000 신용카드 크기의 앵커 보조배터리

이번주에 2016. 6. 18. 20:44
반응형


저번달에 아마존에서 보조배터리를 구입하였는데


최근 국제, 국내 항공법이 개정되면서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화물칸에 실는 것이 불가능해졌다고 한다.


여행이나 출장을 가는 경우 수화물로 붙이지 않고 기내에 가지고 탑승하면 문제가 없곘지만


나같은 경우에는 보조배터리를 직구한 것이기 때문에 화물배송으로 받아야하는데


항공운송은 이용할 수가 없어서 해송운송을 이용하였다.


해송운송의 경우 항공운송보다 배송료가 저렴한 것은 장점이지만 배송기간이 엄청 길다....


거의 한달정도 기다려야 도착한다고 생각해야 될 것 같다


해상배송이 가능한 오마이집(뉴마집)을 이용하였는데 오마이집 해상배송은 최소무게가 30 LB부터 시작한다


킬로그램으로 환산하면 13KG정도 되기 때문에 합배송을 이용하여 무게를 맞추는 것이 유리할 것 같다.








5월 15일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미국 국제 항구를 출발해서 6월 4일에 인천항에 도착하였다.


내가 수령한 날짜는 6월 10일이니 거의 한달정도 걸린 셈


해상운송은 오래걸리지만 배송료가 저렴한 장점이 있으니


씽크패드 부품 주문할 때 이용해보아야 겠다.







박스에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있다는 경고문도 붙어있었다


리튬이온을 마구 던지면.... 충격에 의해서 폭발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인듯




내부에는 뽁뽁이? 박스 가득 완충포장이 되어있었다.





완충제를 치우니 요런 조그만 박스가 끝 ㅋㅋㅋㅋㅋㅋ





요게 아마존에서 직구한 ANKER PowerCore 10000 보조배터리


국내에도 앵커 제품이 정식으로 수입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신제품이라서 그런지 아직 국내에서는 구매대행으로만 구입이 가능하더라구



[https://www.amazon.com/Anker-PowerCore-Portable-Ultra-Compact-Fast-Charging-Technology/dp/B0194WDVHI/ref=sr_1_1?ie=UTF8&qid=1466249130&sr=8-1&keywords=anker+10000]



아마존 상품설명에 올라와있는 제품설명 사진




플라스틱 카드와 비교해놓았는데


10000mAh 보조배터리인데 카드와 비슷한 사이즈의 제품이다


고효율의 파나소닉 셀을 넣었기 때문인데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비교하면 엄청나게 작은 사이즈가 장점이다



샤오미 리튬폴리머 제품은 사이즈가 많이 작아졌던데


기회가 생기면 한번 써보는걸로 ㅋㅋㅋㅋㅋ





파나소닉 셀 3개를 넣어서 10000mAh 용량을 만든 것 같다.


셀 4개가 들어간 Anker 13000 보조배터리도 판매중이다.


입력은 5V 2A 까지 가능하며 출력은 5V 2.5A까지 가능하다.


갤럭시 S6 기준 3번정도 가능하며, 아이폰6S는 3.5번 충전가능하다고 한다.






박스를 개봉하면


포장되어 있는 보조배터리가 바로 보인다.





미국을 선도하는 USB 충전브랜드



Anker 5포트 충전기도 정말 잘 쓰고 있는데


앵커 제품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것 같다.



케이블도 두꺼워서 쟁여놓고 쓰고있는데


케이블이 현재는 수입이 안되는 것 같다 ㅜㅜ




크기는 한손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






상단에는 입력단자와 출력단자가 1개씩 위치하고 있다


충전단자가 1개 뿐인 것은 조금 아쉬운 점



Anker 제품답게 제품에 따라 전류를 조절해주는 Power IQ 기술을 지원한다.





따로 포장되어 있는 악세사리






케이블과 휴대용 파우치





케이블은 기존 Anker 케이블과 다르게 얇아서 아쉽다






파우치는 공용으로 사용하는지


보조배터리를 넣으면 공간이 많이 남는다 





파우치 핏이 안이뻐 


이게 모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지갑에서 우리은행 인증카드를 꺼내서 비교해보았더니


광고처럼 정말 플라스틱 카드와 똑같은 사이즈를 자랑한다




두께는 요정도?


성인 남성 기준 손가락정도로 크게 부담없는 두께이다.




넥서스 5와 비교하면 요정도 사이즈?


확실히 크기는 만족스러운 제품인 것 같다.





기존에 쓰던 보조배터리가 6000짜리였는데


쓰다보니 용량도 저하되고 한번정도 충전하면 방전되었는데


용량도 커지고 충전속도도 더 빨라진 것 같아 만족스럽다.




국내에 정식수입이 되지 않아서 아쉽지만


저가 셀이 아니라 파나소닉 셀을 사용했고, 


가격도 괜찮고, 충전속도도 괜찮고, 만족스러운 제품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