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샌디스크 SSD X110 256GB 개봉기&장착기/X110 256GB 벤치마크

이번주에 2015. 11. 17. 23: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에입니다


작년 초에 X110 128GB를 구입했던 것 같은데


사용하다보니 128GB는 오피스365라던지 어도비 리더 등 필수 프로그램만 설치해도 남은 용량이 정말 적더라구


따로 데이터 저장용 하드디스크를 사용하고는 있지만

게임 한두개 정도는 SSD에 설치하고 싶은데 128GB는 너무 작아!!!


SSD 가격이 많이 내려서 작년에 128GB 샀던 가격이면 256GB 구입이 가능했다 +_+


요즘 512GB SSD 가격도 저렴하던데 이젠 WD 벨로시랩터도 메리트가 없어진듯 ㅜㅜ 

RPM이 무려 10000RPM이었던 어마무시한 SATA방식 하드디스크였는뎅 ㅋㅋㅋ


샌디스크 SSD X110 개봉기 시작합니다 빠빰!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샌디스크 X110 256GB


최근엔 리뷰안테크나 삼성 등 많은 제품이 나오는데


가격도 그렇구 안전성까지 고려하면 샌디스크 x110이 답인 것 같다


샌디스크 x110은 B2B 시장용으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무지박스에 간단하게 포장되어 있다



B2B란?


B2B란 Business to Business를 뜻하며

기업과 기업 사이에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를 일컫는 경제용어



샌디스크 x110의 경우 다른 SSD오 달리 AS를 무려 5년이나 보장한다 


박스에 붙어있는 저 스티커가 꼭 있어야 보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5년 무상 AS를 위해서 꼭 스티커를 본체에 붙여주세용!!!




개봉!!!


B2B 시장용이기 때문에 설명서도 없구 포장은 간단하다


무지박스 열면 SSD 뙇! 끝!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주의하라는 경고스티커가 붙어있다


스티커를 떼주면 오늘의 주인공 샌디스크 x110이 등장!!!



SSD를 처음 만져본 사람이라면 누구든 놀랄 것이다


"요거 SSD 모형 아니야?"

"이거 왜 이렇게 가벼워?"


가볍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다면 

노트북에 들어가는 2.5인치 하드디스크 들어본 다음에 SSD를 들어보기 바란다


처음에 진짜 가벼워서 SSD 모형인 줄 알았는뎅 ㅜㅜ



SSD 연결은 사타 방식으로 연결하기 때문에


아주 구형 PC가 아니라면 대부분 연결이 가능하다


SSD의 속도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메인보드에서 사타3를 지원해야 한다


하위호환이 되기 때문에 사타3를 지원하지 않아도 사용은 가능하다!



샌디스크 x110 256GB 장착을 해볼까나?


128GB에서 256GB로 용량이 두배가 되기 때문에 훨씬 널널하게 사용가능 할 것 같아서 기대기대 +_+



사용하는 컴퓨터의 케이스마다 다르겠지만


SSD 장착을 위해 케이스를 개봉한다.



스텔스FX 케이스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하드를 쉽게 탈착하는 것이 가능하다


고가의 케이스를 사용할 수록 요런 세세한 배려가 있어서 좋다


예전엔 나사 풀고 또 풀고 복잡했었는뎅 ㅠㅠ




요렇게 하드베이를 빼서 장착하면 됩니당~


요즘엔 SSD 장착하는 곳을 따로 마련해둔 케이스도 있습니다


컴퓨터가 가득 차서 SSD 장착할 곳이 없다구요?


SSD는 하드디스크와 달리 잘 고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케이블만 안빠지게 아무데나 놔둬두 되요 ㅋㅋㅋㅋㅋㅋ진짜루!!!



사타케이블 찾다가 예전에 쓰던 램이 나왔당ㅋㅋㅋㅋ


예전에 쓰던 DDR2 램도 보이구 DDR1 램도 나오구


예전 생각이 떠오르넹 ㅜㅜ

용돈모아서 그래픽카드 사고 그랫었는뎅ㅋㅋㅋ



이전에 사용하던 x110 128GB 제품과 256GB 제품!!


이렇게 봐서는 똑같아서 구별이 되지 않는다 ㅜㅜ

사진 찍은 나도 어떤게 256GB였는지 기억두 안나 ㅋㅋㅋㅋㅋㅋ


뒷면에 용량이 적혀있으므로 뒷면을 보아야 구별이 가능하다.



내가 사용하는 케이스는 SSD 장착부가 제공되지 않아서


따로 SSD 브라켓을 구입해서 장착하였다.


2.5인치의 SSD를 3.5인치 하드베이에 장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이다.

가격은 오천원에서 만원정두 ㅋㅋㅋㅋ



요렇게 SSD를 하드베이에 장착하고


케이블을 연결하면 SSD 장착 끗!


SSD 두개 장착되는 브라켓인데 하드베이 때문에 밑에 장착하면 

사타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아서 밑에는 그냥 빼버림 ㅜㅜ



SSD에 전원케이블과 사타케이블을 연결하면 SSD 장착 끝!!


참 쉽죠?



SSD를 장착했으니


윈도우를 새로 장착한 SSD에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이 디스크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선택한 디스크가 GPT 스타일입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는데 자꾸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거야 ㅜㅜ


내가 볼땐 GPT 파티션이 아닌거 같은데 ㅜㅜ


윈도우 설치 시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해결방법 (포스팅예정...곧? 주말쯤!)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았지만 나의 경우 예전에 윈도우태블릿에 윈도우 클린설치하려고 만들어뒀던 USB라서 안되었던 것이더라구

괜히 시간만 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윈도우 설치 완료!!!


256GB SSD에 윈도우7만 설치하고 남는 용량은 205GB정두


200GB 이상 남기 때문에 충분히 널널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128GB도 부족한 용량은 아닌데 

게임도 설치하고 싶다면 256GB를 추천한다.


요즘 게임 용량이 점점 커져서 256GB도 부족한 건 함정ㅋㅋㅋㅋ


<샌디스크 SSD x110 256GB 속도체크/벤치마크>



HD Tune로는 평균 362.7MB/s를 기록했다


벤치마크의 경우 같은 SSD라 하더라도 메인보드나 기타 사양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아주 느린 속도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면 SSD는 정상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다음은 크리스탈디스크마크!


Seq테스트에서는 읽기 494.5MB/s 쓰기 458.2MB/s가 나왔다


4k 성능이 최신 SSD 제품에 비해 아쉽지만

사실 체감성능은 많이 차이 나지 않는다


가성비와 5년 무상AS를 생각한다면 샌디스크 x110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다!!


오늘 포스팅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