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테크모월드컵98 추억의 문방구 앞 게임/테크모월드컵98 에뮬레이터 구동

이번주에 2015. 11. 7. 22:22
반응형



최근에 오락실에 갔는데 테크모 월드컵 98이 있더라구


테크모 월드컵은 문방구 앞에서 많이 보구 이렇게 오락실에서는 처음 봐서 사진을 찍어보았다 ㅋㅋㅋ


어렸을 때는 지금처럼 컴퓨터의 사양이 좋은 것도 아니었구

오락실에서 하는 게임이 그렇게 재미있었는데ㅋㅋㅋ

키보드로 하는 게임보다는 아무래도 스틱으로 하는 게임이 재밌징 +_+


테크모 월드컵이 98년에 나왔으니까 플레이스테이션 2가 나오기도 훨씬 이전이기 때문에

그 때 콘솔 게임기는...

갑자기 생각하니까 뭐가 있었는지 생각이 안나 ㅠㅠ


98년이면 세가에서 드림캐스트 발매하던때구나...

패미콤이나 메가드라이브는 많이 즐겼었는데 그때 콘솔은 기억도 안나는듯 ㅜㅜ


삼성에서 팔았던 슈퍼겜보이 잘 가지고 놀았는뎅

그 시절엔 삼성에도 메가드라이브를 수입해서 팔았었지...


요즘엔 플스, 엑박 요정도 밖에 없지만

그때만 해도 콘솔 게임기 종류가 엄청 많던 시절이였지


아 닌텐도 위도 있구나 ㅋㅋㅋㅋ닌텐도 Wii ㅋㅋ



테크모 월드컵 얘기하다가 다른 이야기로 빠졌는데

테크모 월드컵 이야기나 해봐야징ㅋㅋㅋㅋㅋ


위 메인화면을 보면 어떤 게임인지 대충 기억나시죠?


그때는 스마트폰도 없던 시절이고 인터넷이 많이 활성화되지 않은 시절이라

동네마다 부르는 이름이 달랐는데

저는 싱가게임? 싱가축구라고 불렀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브라질을 선택하면 쓸 수 있는 기술이죵

 싱가~ 싱가~


갑자기 생각나서 에뮬레이터로 구동을 해보았다

아직까지도 에뮬레이터로는 완벽하게 구동이 되지 않는다


즐기고 싶다면 기판을 구해서 즐겨야 할듯...




테크모월드컵은 16개의 국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나라마다 쓸 수 있는 기술이 다르기 때문에 몇번 하다보면 선호하는 나라가 생긴다



나라를 고르면 위처럼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화면이 잠깐 나온다


스펠링을 보니 싱가가 아니라 시저스 였네 ㅋㅋㅋㅋ싱가~ 싱가~



요거 요거


요게 브라질이 쓸 수 있는 싱가 기술 ㅋㅋㅋㅋㅋㅋㅋㅋ


요거만 계속 쓰면 상대방 골대 앞까지 쉽게 갈 수 있었지


친구한테 욕도 먹어가면서 이것만 그냥 누르는거야야 ㅋㅋㅋㅋㅋㅋㅋ



요거 쓰면 상대 선수가 접근을 못한다 ㅋㅋㅋ


하지만 기술을 쓰면 요거도 공 뺏을수 있었던 걸로 ㅜㅜ




브라질 바나나킥~



실패 흑흑


오랜만에 하니까 어렵당 ㅜㅜ


에뮬레이터로 구동하니까 화면이 오락기로 할때보다 훨씬 선명한듯ㅋㅋㅋㅋ





요건 이탈리아 기술


쓰루패스!!!


난 쓰루빠 라고 불렀는뎅ㅋㅋㅋㅋ쓰루빠 쓰루빠




쓰루패스를 잘 쓰면 상대방 골대까지 한방에 갈 수 있기 때문에 참 좋은 기술이징ㅋㅋㅋㅋㅋ



골~


테크모 월드컵은 아직까지도 컴퓨터 에뮬레이터로 구동이 완벽하지 않아서


꼭 이 게임을 집에서 즐기고 싶다면 기판을 하나 사야될 것 같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