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팔도 탄탄면, 이연복 쉐프의 중화요리 시리즈 3탄! 고소하니 맛나~

이번주에 2016. 12. 29. 21:11
반응형




편의점에 간식을 사러 갔더니 요런 처음 보는 컵라면이 있더라구요


라면을 워낙 좋아해서 신상 라면이 나오면 꼭 먹어보는 편인데


요즘엔 편의점 컵라면 종류가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중화 면 요리인 탄탄면 스타일의 컵라면


팔도 탄탄면




탄탄면 홍콩 여행에서 먹어보았는데


고소함과 매콤함이 참 맛나던뎅







팔도 탄탄면은 중화요리 시리즈 3탄이랍니다!



팔도 짜장면, 팔도 불짬뽕에 이은 팔도 탄탄면이 3탄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라면이 출시되었지만 탄탄면이 라면으로


출시된 것은 국내 최초라고 합니다 +_+







처음 보는 라면을 먹을 땐 조리방법을 꼭 읽어봐야졍 ㅋㅋㅋㅋ



국물이 있는 라면이라 스프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되는데



향미유는 먹기 전에 넣는 것이 포인트!






팔도 탄탄면의 영양정보도 확인해볼까요?



칼로리는 500칼로리로 그냥 다른 컵라면과 비슷한 것 같구


나트륨이 무려 1,700mg....


라면은 다 좋은데 나트륨이 너무 많아요 ㅜㅜ



앞으로 라면 국물은 조금만 먹는걸로!







스프는 2가지로 


탄탄면 액상스프와 향미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액상스프는 걸쭉한 고추장같은 느낌입니다.



스프를 남김없이 잘 짜주고







끊는 물을 넣고 4분!








4분을 잘 기다린 후 



개봉하니 고소하면서 매콤한 향?







면이 완전히 익은 후 불을 끄고 넣으라는 향미유



컵라면인데 무슨 불을 꺼....


탄탄면 봉지라면도 있는 것 같다.








참깨와 고추기름이 들어간 향미유



탄탄면을 먹을 땐 요거요거를 빼먹으면 안될 것 같아요!!!


향미유를 꼭! 먹기 전에 넣어주세요!







액상스프와 향미유를 잘 섞어주니 요런 비쥬얼



고추기름이 들어가서 매콤한 향도 나구


땅콩버터가 들어가서 고소한 향도 나구



외국에서 먹었던 탄탄면 맛이 날까 기대기대 :)






팔도 탄탄면 먹어볼까요?




요거요거 국내에서 처음 출시된 탄탄면 라면이라 그런지


처음 먹어보는 맛인데 요거 맛난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땅콩버터가 들어가서 국물이 고소하면서도


고추기름의 매콤함, 안어울릴 것 같지만 정말 맛나답니다.








후루룩 후루룩



 큰 컵라면이지만 컵라면은 면이 너무 적어서 아쉬운 듯 ㅋㅋㅋㅋㅋ



면이 더 많이 들어있는 곱빼기 라면도 있으면 참 좋을 듯 ㅋㅋㅋㅋㅋ


닛신 컵라면은 점보 사이즈도 있던 것 같던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