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휴대용 선풍기 :: 핸드폰 USB 선풍기 편해요 :)

이번주에 2016. 7. 2. 02:08
반응형



7월 초인데 벌써부터 날씨가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더워서


밖에서 조금이라도 시원하고 싶어서


요즘 많이 들고다니는 휴대용 선풍기? USB 선풍기를 구입하였다.


가격은 6천원정두?





인체에 무해한 재질을 사용했다는 ROHS 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라고 한다



PVC 재질을 사용하면 회전시 발암 물질이 얼굴에 직접 노출되는 반면에


ROHS 인증을 받은 TPE 제품은 친환경 소재라서 안전하다고 한다



뭐...안전하다고하니 더 안심되는 느낌?




내가 구입한 USB 선풍기의 제품명은 빨간오리 스마트 선풍기


왜 빨간오리인지는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USB로 보조배터리나 PC 등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마이크로 5핀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존에 판매되는 샤오미 선풍기는 USB로만 가능하지만 이 제품은 스마트폰에 연결해서도 가능하나는 점!!!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USB 선풍기인데


간단하게 원터치 방식으로 5핀 단자와 USB 단자로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USB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한 제품이다.





원산지는 역시나 중국이고


A/S 문의까지 적혀있고 박스에 특허청? 특허번호까지 적혀있는 걸 보아


중국산이지만 믿을만한 제품인 것 같다.



스마트폰에 사용 시에는 장시간 사용을 자재해야 한다고 한다


아무래도 중국산의 경우 전압이 불안정안 제품이 많기 때문에


USB선풍기를 사용하다가 스마트폰이 고장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것보다는 되도록 보조배터리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포장을 뜯으면 USB 선풍기 본체만 떡하니 들어있다.






각도 조절도 가능하고 선풍기 날 부분도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도 간편한 듯 :)





평소에는 USB 단자로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사용하다가






단자를 재껴주면 요렇게 짠!!!



마이크로 5핀 단자가 나오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_+





스마트폰에 연결해도 시원한 바람이 슝슝~





보조배터리에 연결해도 시원한 바람이 솔솔~



지금처럼 무더운 여름에는 USB 선풍기 하나 튼다고


시원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나을 것 같아서 잘 구입한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