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보조 모니터 교체 - LG19MB35P/19인치 IPS 모니터

이번주에 2015. 12. 15. 03:21
반응형



그동안 보조 모니터로 연결해서 쓰던 17인치 모니터가 오래되어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19인치 모니터를 새로 구입하였다


요즘에는 와이드 모니터를 많이 쓰다보니 4:3 모니터는 많이 나오지 않아서 가격이 비싸더라구 


그래두 4:3 모니터 하나 있으면 PPT 만들때나 문서작업할 때 편하단말야 ㅜㅜ




내가 구입한 4:3 19인치 모니터는 요 제품!!


요즘 잘 나오지 않는 4:3 19인치 사이즈에 패널도 IPS 패널이 탑재되었다


요즘에 잘 찾는 사이즈가 아니라서 그런지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중고로 저렴하게 구입하였다 +_+

중고지만 새거같은 상태라서 만족스럽다 


CCFL이 아닌 LED 백라이트가 탑재되어 소모전력도 적구


피벗, 엘리베이션, 틸트를  스탠드에서 모두 지원하는 고급제품이다


기존에 쓰던 17인치 모니터는 높낮이 조절만 되는 제품이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만족스러운듯ㅋㅋㅋㅋㅋㅋㅋ




피벗이 지원되기 때문에 화면을 가로로 쓰다가 세로로 돌려서 쓸 수 있다



요렇게 돌려주면 모니터를 세로로 길게 쓸 수 있지롱~


오토 피벗이 지원되는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윈도우에서 화면을 수동으로 돌려주어야 한다



틸트 기능은 모니터를 앞뒤로 각도 조절할 수 있는 기능!


틸트 기능으로 눈높이에 맞게 셋팅할 수 있어서 훨씬 편하다



새로 구입한 모니터를 방에 셋팅해보았다


19인치니까 전에 쓰던 17인치와 2인치정도밖에 차이안나는데


체감크기는 엄청 커보이는듯 ㅋㅋㅋㅋ


전에 쓰던 LCD모니터는 2003년식이라서 백라이트도 오래되서 많이 어두웠었는데


요건 LED 모니터라서 밝기가 짱밝다 +_+


OSD에서 밝기 절반정도에 놓고 써도 밝기는 충분한듯ㅋㅋㅋㅋ



메인으로 쓰고 있는 23인치 모니터와 비교!!!


메인 모니터도 CCFL 백라이트라서 변색이 많이 되었다 ㅠㅠ


CCFL은 형광등이기 때문에 소모전력도 많구


오래 쓰면 모니터 색감이 누렇게 된다는 단점이 있다 ㅠㅠ


메인모니터도 새로 구입할 때가 된듯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