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전주 맛집 한옥마을 아침식사 동문원 ::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이번주에 2016. 4. 2. 14:30
반응형



전주에는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한 집이 몇 곳 있다


그 중에서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한 전주 동문원


동물원? 동문원? 택시타고 잘못 말하면 전주 동물원으로 가버릴 수 있을 것 같다 ㅜㅜ



주차공간도 넓직해서 좋고


이른 아침시간에 방문했더니 매장 내부도 한산하고 좋았다



전주 동문원은 20살 때 내일로 여행으로 전주에 왔을 때에도


아침 식사를 하였던 곳인데 콩나물 국밥에 모주까지 괜찮았던 것 같다.




동문원은 물 대신에 차 주전가가 나온다


맹물보다는 차가 마시기 좋은 것 같다.



전주 한옥마을 동문원의 메뉴는 몇가지 안되는데


보통 콩나물국밥을 많이 먹는 것 같고


콩나물국밥 이외에도 시래기국, 청국장, 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껏 먹으면 될 것 같다.


전주 동문원에서는 모주도 판매하는데 달달해서 한잔하면 좋다



전주 동문원은 실내도 넓고 테이블도 많고 


전체적으로 깔끔깔끔하다.



기본 반찬 셋팅


반찬 가지수도 괜찮고


반찬도 맛난듯 ㅋㅋㅋㅋ



주문한 콩나물국밥


콩나물국밥에 고춧가루까지 솔솔


따끈한 콩나물국밥에 밥 말아먹으면 전주여행 아침식사로 참 좋을 것 같다.



동문원에서 콩나물국밥을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 수란!


콩나물국밥 국물을 넣고 김을 넣어서 먹어도 맛나고


콩나물국밥에 통째로 넣어서 먹어도 맛나다



취향껏 먹으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콩나물 국밥에 넣어 먹는게 더 맛난듯 ㅋㅋㅋㅋㅋ





콩나물 국밥에 밥을 말아서 먹으니


국물도 깔끔하지만 얼큰하니 괜찮구






아침에 배고파서 한 그릇 뚝딱 다 먹었다.






전주 한옥마을 근처 아침식사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전주 동문원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91

전화번호: 063-284-333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