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구글 넥서스 6 공개+넥서스6 가격+넥서스6 스펙+안드로이드 롤리팝

이번주에 2014. 10. 16. 18:10
반응형



구글에서 안드로이드의 최신버전인 롤리팝과 함께 넥서스 6를 공개했었습니다. 

LG에서 G3가 출시되면서 G3 기반으로 넥서스6가 나올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는데 예상을 깨고 넥서스6는 모토로라에서 제작을 하였네요


국내에서 모토로라가 철수하였기 때문에 LG가 아니라 모토로라에서 출시되어 아쉽긴 하네요 ㅜㅜ

최근 단통법으로 인해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려면 부담이 많은데 넥서스6가 빨리 출시되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입이 가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GEEKBENCH에서 측정한 넥서스 6의 벤치마크 결과입니다.

넥서스6에는 스냅드래곤 805 AP와 3GB의 램이 탑재되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6나 G3, 갤럭시S5 와 비교해도 월등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넥서스5는 레퍼런스폰 이기때문에 통신사앱이나 각종 어플이 탑재되지 않아 가겹고 빠르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

넥서스6는 정말 빠를 것 같습니다 +_+




배터리는 넥서스5와 마찬가지로 내장형 배터리이며 322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롤리팝에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개선하였다고 하니 배터리 시간도 꽤 오래갈 것 같습니다.


또한, 넥서스6에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이 담긴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 전면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G3와 크기비교 좌측이 넥서스6, 우측이 LG G3]


LG G3와 비교해도 크기가 더 크네요



넥서스6는 QHD 해상도(2 560 x 1 440 pixels)를 지원하는 5.92인치의 대화면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인치당 화소수(ppi)는 496pp)


작은 화면을 고집하던 아이폰도 화면을 키우고 스마트폰의 화면이 점점 커지고 있어 레퍼런스폰인 넥서스도 화면을 키울 수 밖에 없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점은 많이 아쉽습니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특성 상 번인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 

어플 개발을 위해 사용되는 레퍼런스 특성 상 화면을 계속 띄워두는 것이 편한데 그럴 경우 번인이 생길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갤럭시넥서스도 보유하고 있어 사용 중인데 요즘 아몰레드는 많이 발전하여 번인이 거의 없다고는 하지만 상단바와 하단에 번인이 심하네요 ㅜㅜ

최근 출시되는 삼성 제품의 경우 번인 문제가 거의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기존 넥서스5의 플레이스토어 가격]



넥서스6 가격은?


넥서스6는 오는 29일부터 미국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며 11월 초에 정식 판매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전작 넥서스5(349달러)보다 오른 649달러(16GB 기준)부터 판매됩니다.

용량은 16GB와 32GB 두가지로 판매됩니다.


기존 넥서스5가 45만원정도에 구입이 가능하였으니 넥서스6는 75만원대에 판매될 것 같습니다.


넥서스5와 비교해서 많이 비싸졌네요 ㅜㅜ 

넥서스가 자급제로 판매되는 소니 엑스페리아 Z3와도 가격이 비슷해졌네요


넥서스5가 가격도 저렴하고 웰드라인이나 여러가지 마감이 아쉽기는 하지만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는데

넥서스6는 가격이 인상되어서 많이 아쉬운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