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어플추천]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영화어플 왓챠!+재밌는 영화추천+영화평점

이번주에 2014. 9. 2. 21: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에입니다


영화 좋아하시나요?

재밌는 영화를 찾고 계신가요?


그동안 보았던 영화를 저장해두면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화를 추천해주는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왓챠라는 어플입니다

왓챠는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화어플이라고 합니다 +_+



어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는 것도 가능하네용



왓챠에서는 그동안 보았던 영화의 평점을 저장해두면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영화를 좋아할지 안좋아할지 예측을 하여서 예상별점을 표시해줍니다


내가 원하는 장르의 영화를 추천받는 것도 가능하구 최신 개봉영화 중에서 어떤 영화를 보는 것이 좋을 지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 똑똑한 어플이죠?ㅎㅎㅎ




먼저 예상별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그동안 보았던 영화를 평가해야 합니다


최소 15개의 영화를 평가해야 하며 많은 영화를 평가할 수록 정확한 예상별점이 나옵니다.



별 5개 만점으로 평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를 하다보니 예전에 영화관에서 영화보던 기억도 나고 추억이 돋네요 ㅋㅋㅋㅋㅋ




저는 100개를 평가해보았습니다


이제 왓챠가 저의 취향을 잘 알 것 같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취향분석이라는 기능에 들어가게 되면 선호 키워드와 별점분포를 볼 수 있습니다.


선호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원하는 영화를 찾는 것이 가능하곘죵?



선호하는 영화장르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스타트렉을 다 만점을 줬더니 SF 선호도가 높게 나왔네요 ㅋㅋㅋㅋ

스타트렉 짱 조앜ㅋㅋㅋㅋㅋㅋ



선호 국가도 표시되네요



선호배우와 선호감독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타트렉의 윌리엄 샤트너가 1위네요 +_+



최근 개봉한 영화의 예상별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별점 3.1점이니 저에게는 무난한 선택이 되겠네요

영화평가를 많이 저장해두면 더 정확한 예상평점이 나올 것 같습니다


꾸준히 영화평점을 등록해보아야 겠습니다



등록한 영화평점을 기반으로 영화를 추천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피드라는 영화를 추천해주네요


이 영화 예전에 재밌게 봤던 영화인데 신기하게 이 영화를 추천해주네요 +_+

신기하네요 ㅎㅎ









































주변 극장의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고 예매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현재 상영중인 영화의 예매율 순위도 제공하구요



































IPTV와 케이블TV 에서 방영하는 영화나 폰에서 볼 수있는 모바일영화도 추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TV에서 방영하는 영화 시간알림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영화가 TV에서 방영한다면 놓치지 않고 시청이 가능하겠네요 ㅋㅋ

이번 추석에 왓챠를 이용한다면 추석특선영화를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겠죵?ㅋㅋ




영화를 같이 보는 친구를 설정하면 그 친구의 영화평점도 같이 비교해서 어떤 영화를 같이 보면 좋을 지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커플끼리 서로 무비파트너 설정을 해놓으면 영화관에 가서 영화고르기 편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영화를 185시간 보았다고 하네요



영화는 좋아하는데 재밌는 영화를 찾기는 힘든데 왓챠를 통해서 저에게 맞는 재밌는 영화를 추천받아서 영화를 더 많이 보아야 겠습니다!


재밌는 영화를 찾고 계시다면 왓챠를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안드로이드, iOS 모두 이용이 가능한 어플이며 왓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