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USB 3.0을 지원하는 빠른 USB메모리, 샌디스크 Z80

이번주에 2014. 8. 8. 01:37
반응형


최근에 USB메모리를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면서 메인보드에서 USB 3.0을 지원해서 USB 3.0을 써보고 싶어서 USB 3.0을 지원하는 메모리로 구입하였습니다

샌디스크 Z80이라는 모델인데 다른 USB메모리와 달리 SSD컨트롤러가 들어가있는 제품이라 속도가 월등히 빠릅니다

USB 3.0으로 연결할 경우 외장하드보다 빠르고 심지어 내장 하드디스크보다도 빠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정책때문에 요즘 출시되는 메모리는 대부분 이동식디스크가 아니라 로컬디스크로 인식된다고 합니다.

z80도 마찬가지로 컴퓨터 연결 시 로컬디스크로 인식됩니다.


로컬디스크로 인식되는 제품은 OS설치용으로 안된다는 말이 있던데 로컬디스크로 인식되어도 OS설치용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USB 3.0 플래시드라이브라고 적혀있네요




32GB 제품으로 구입하였고 Z80은 16GB, 32GB, 64GB 세 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읽기속도는 동일하나 쓰기속도는 용량에 따라 다릅니다

16GB 55MB/s

32GB 110MB/s

64GB 170MB/s


속도는 메인보드 USB 3.0 칩셋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봉은 절취선을 따라서 가위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요렇게 꺼내면 되는데 자꾸 걸려서 안빠짐 -_-



빼다가 결국 포장이 찢어짐 ㅋㅋㅋㅋㅋㅋㅋㅋ


절취선 대로 잘랐는데 왜 안빠지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




Z80 외형은 고급스럽네요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AAA배터리와 크기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요즘 초소형 USB메모리도 나오고 작은 제품이 많은데 Z80의 경우 크기는 큰 편입니다.


일회용라이터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작으면 잃어버릴 것 같은데 크기는 적당한 것 같네요




슬라이드 방식으로 뚜껑을 분실할 일이 없습니다.


살짝 밀면 스프링으로 튕겨나가는 것이 예전 반자동 슬라이드폰과 비슷합니다


열고 닫는 느낌이 괜찮아서 자꾸 열고 닫게 되네요 ㅋㅋㅋㅋㅋㅋ



USB 3.0을 지원하는 제품이기때문에 커넥터 부분이 파란색으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USB 2.0 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USB 2.0에 연결해서 속도측정해보았습니다


45MB/s정도로 상당히 빠른 속도네요

USB 2.0으로 사용해도 다른 메모리보다 빠른 속도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USB 3.0 벤치 결과입니다.


최고 읽기 245MB/s까지 나온다고 적혀있지만 테스트를 해보니 190MB/s정도 나오네요



메인보드 USB 3.0 칩셋에 따라 속도가 다르다고 하는데 메인보드때문에 속도가 덜 나오는 것 같습니다 ㅜㅜ

그래도 엄청 빠르네요




컴퓨터에 들어있는 하드디스크보다도 더 빠른 속도가 나오네요 와우!!!




사용하는 하드디스크도 속도체크해보았더니 최고 57MB/s로 Z80에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하드디스크 특성상 속도가 속도가 일정하게 안나오구요




이정도 속도라면 USB메모리에 프로그램을 설치해두고 구동을 하여도 SSD에 프로그램을 설치한 것과 같은 속도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용량 파일을 자주 옮기신다면 샌디스크 Z80 USB 3.0 메모리를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