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SSD 최적화 프로그램/나래온 툴(Naraeon SSD Tools) 다운로드

이번주에 2014. 7. 16. 13: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에입니다.


요즘에는 SSD 가격이 많이 저렴해져서 컴퓨터에 장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SSD가 HDD에 비해서 속도가 월등히 빠르기 때문에 SSD로만 바꿔도 컴퓨터의 전체적인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전에 처음 SSD 장착하고 사용할 때 깜짝 놀랐어요 ㅋㅋㅋㅋㅋ너무 빨라서 ㅋㅋㅋㅋㅋㅋ



SSD를 사용하면서 최적화를 제어판에서 직접 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래온 툴(Naraeon SSD Tools)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SSD 최적화가 가능하며 사용통계 확인도 가능하고 트림을 지원하지 않는 윈도우XP 사용자라면 나래온 툴을 이용해서 트림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지원하는 SSD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 830, 840 (Normal, Pro, EVO) 
라이트온 S100, E200, S200, 
플렉스터 M3P, M5P, M5S, Ninja, 
마하 익스트림 MYLES, FUSION, JET ULTRA
도시바 Q Series F, H, Pro Model
샌디스크 X110
시게이트 600




간단하게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제어판에서 설정하고 할 필요가 없어요~




트림을 지원하지 않는 윈도우XP 사용자라면 나래온 투를 이용해서 수동트림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네이버개발자센터)

http://dev.naver.com/projects/nstools/downloa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