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포터블]컴퓨터 사양을 한번에, CPU-Z/다운로드

이번주에 2014. 7. 15. 23: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에입니다.


사용하는 컴퓨터의 CPU나 메인보드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PU-Z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의 메인보드나 램의 생산날짜를 확인하기 위해서 컴퓨터 본체를 열어볼 필요없이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만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포터블 버전이기 때문에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CPU의 모델명과 CPU의 스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CPU는 I3 1세대 클락테일이네요 ㅜㅜ

제가 살때만해도 듀얼코어면 충분했었는데 요즘에는 쿼드코어가 기본이더라구요 ㅜ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메인보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인보드가 AGP인지 PCI-E 슬롯인지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요즘에는 대부분 PCI-E 슬롯을 사용하죠




사용하고 있는 램의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사용상 제약이 없으며 공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CPU-Z 1.69.2 포터블 다운로드

CPUZ.ex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