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외장하드 추천 :: WD 외장하드 Elements 개봉기/벤치마크

이번주에 2016. 3. 17. 02:47
반응형


외장하드가 필요하여


외장하드를 새로 구입하였다


택배 물량이 밀렸는지 꽤 늦게 도착하였다.



외장하드가 배송과정에 손상되지 않도록


뽁뽁이로 잘 포장되어서 배송되었다



배송은 늦었지만 포장은 만족만족




뽁뽁이로 잘 포장된 외장하드 패키지와 사은품인 외장하드 휴대케이스



작년에 WD 외장하드 살때도 사은품이라고 주더니


아직까지 주는 걸로보아 그냥 구성품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WD 외장하드 중에 WD Elements라는 모델이다


WD 외장하드 중에서 가격도 저렴하고 가성비가 참 좋은 외장하드라고 할 수 있다


외장하드를 구입하실 계획이시라면 이 모델을 추천한다


지금까지 WD 외장하드 쓰면서 속 썩인 일도 없고 WD 외장하드가 참 괜찮은 것 같다.





박스에 3년동안 제한된 워런티도 제공한다고 써있는데


구입한 곳을 보니 


정식수입 제품을 구입하면 3년동안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외장하드 A/S도 3년이라 든든!!




구성품은 외장하드 본체, 외장하드 케이블, 간단한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케이블은 USB 3.0 방식이라서 빠른 속도로 PC와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WD Elements는 블랙 한가지 색상으로만 나오는 것이 아쉽지만


블랙이라서 깔끔하고 무난해서 좋은 것 같다.



외장하드 추천 WD 외장하드 Elements 1TB 제품은 두께가 얇은 편이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두께보다는 두껍지만


성인 남성 기준 손가락 마디정도 두께가 되는 것 같다.



마이크로 5핀 USB 3.0 케이블을 통해서 PC와 연결된다


잘 보면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케이블과 단자가 비슷해보이는데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케이블은 마이크로 USB 5핀 방식이라


외장하드 케이블이 없을 때 스마트폰 데이터케이블을 이용하면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이 경우에는 USB 2.0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제 속도가 안나올 수 있다.



기존에 쓰던 WD Passport Ultra 외장하드와 비교


기존에 쓰던 제품은 WD 한정판으로 나온 메탈 외장하드인데


색도 이쁘고 디자인도 더 이쁜 것이 장점인? 제품 ㅋㅋㅋㅋ


WD Elements 보다 Passport가 더 나중에 출시된 모델인데


Passport는 암호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지만 Elements는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속도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요시한다면 Elements도 좋을 것 같다.




WD 외장하드는 1테라까지는 두께가 얇고


1.5테라 제품부터는 두께가 두껍게 나온다.


사용되는 하드디스크가 달라서 그런 것 같은데


그동안 2테라 제품을 써보니 무게도 더 무겁기 때문에


휴대를 자주 해야한다면 1테라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동봉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PC와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된다.




이왕 외장하드를 구입했으니 속도체크도 해보고 싶어서


HD tune Pro로 간단하게 벤치를 실행해보았다


최대속도 122MB/s  최소속도 57MB/s의 속도를 기록하고 있다


SSD만 쓰다가 오랜만에 하드디스크 벤치마크를 해보니 속도가 엄청 느려보이는 것 같다 ㅠㅠ


그래두 USB 3.0 외장하드라서 속도 괜찮게 나오는 것 같다.


벤치마크를 끝으로 외장하드 추천 WD 외장하드 포스팅을 마친다.


오늘 포스팅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