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중국 프로그램 Tencent QQ PC Manager 삭제방법/이상한 중국프로그램

이번주에 2015. 11. 8. 00:34
반응형


최근에 컴퓨터를 부팅했는데 이상한 중국어로 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는거야...


영어로 써있었다면 그래도 무슨 프로그램인지 알 수 있을텐데 중국어로 써있으니까 무슨 프로그램인지 전혀 모르겠더라구 ㅠㅠ


그래서 열심히 검색을 해보았다.



이 프로그램은 중국 Tencent사의 PC manager라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찾아보니 중국의 무료백신 프로그램인 것 같다


Tencent QQ PC Manager 홈페이지

http://www.pcmgr-global.com/


현재 쓰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도 있기도 하구

백신 성능이 좋더라도 중국어로 된 프로그램을 사용할 자신이 없어서 삭제결정


사실 중국 프로그램은 왠지 못믿겠단말야 ㅋㅋㅋ



Tencent QQ PC Manager 제거를 위해서는 내 컴퓨터에서 위 경로를 찾아서 들어가야 한다


버전에 따라 경로가 다른 경우가 있는 것 같은데 


보통 

C:\Program Files\Tencent\QQPCMgr\버전\


이 경로에 설치되는 것 같다



Tencent QQ PC Manager가 설치된 폴더를 찾았다면


제거를 위해 Uninst.exe를 실행한다



중국 프로그램이라서 제거할때도 중국어를 알아야 하네요 ㅠㅠ


뭔소린지 모르겠어서 이것저것 눌러봤는데 제거가 안되서

유튜브 찾아보고 제거하는 방법을 찾았다.


눌러야 할 버튼에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먼저 왼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화면이 나오면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해주고 밑에 빨간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도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왼쪽 버튼을 클릭



Tencent QQ PC Manager 제거가 완료되었습니다


왼쪽 버튼을 눌러서 종료해주세요



Tencent QQ PC Manager를 제거했으나 찌꺼기 파일이 여전히 남아있었다


Tencent 폴더를 삭제한다.



현재 프로세스가 실행중이기 때문에 제거가 되지 않는다


그래도 방법은 있지!!!



Ctrl + Shift + Esc를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실행한다


그 후 프로세스 탭으로 이동하고



QMChExt.ext를 선택하고 프로세스 끝내기를 눌러서 프로세스를 종료한다.


그 후 Tencent를 다시 삭제한다 


프로세스를 종료했기 때문에 폴더가 삭제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