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WD 2TB 외장하드/WD 10주년 한정판/USB 3.0 2.5인치 외장하드

이번주에 2014. 12. 18. 04:00
반응형




사진을 RAW 찍다보니 하드디스크 용량이 부족한지 꽤 되었다.

몇년전에 하드디스크 가격이 내려가면 사려고 기다렸는데 홍수나고 하면서 가격이 확 오르더라 -_-

램도 저렴할 때 사두었어야 하는데... ㅠㅠ 램 비쌍...


요즘은 SSD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더라 SSD 한번 써보면 HDD는 답답해서 윈도우용으론 못쓰죵 ㅋㅋㅋ


NAS를 구입하려다가 WD 10주년 한정판으로 나온 WD My Passport Metal 가 너무 이뻐서 구입!!!

외장하드인데 메탈이라서 이뻐...



뽁뽁이로 안전하게 포장되어왔구만 ㅎㅎ

하드디스크는 충격에 약하단 말이야...



구입한 WD My Passport Metal 2TB 외장하드 그리고 추가로 구입한 케이스, 사은품 케이스


빠짐없이 잘왔네 ㅋㅋ




WD My Passport Metal 은 WD 10주년 기념 한정판이라고 한다


소장하려고 산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정판이라고 하니까 뭔가 더 맘에들어 ㅋㅋㅋㅋ



1TB와 2TB 두가지 모델로 나오고 있는 것 같다.


내가 구입한 모델은 2TB 모델이다.


3년동안 워런티를 보장한다고 한다. 



WD 10주년 한정판 외장하드


WD My Passport Metal 을 개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D My Passport Metal 은 샴페인골드/다크블루/화이트실버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보던 플라스틱 외장하드와 다르게 메탈로 되어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_+





본체와 메뉴얼 그리고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WD My Passport Metal 은 USB 3.0 을 지원하여 USB 2.0보다 더 빠른 속도로 파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요즘 메인보드는 대부분 USB 3.0을 지원하니 이왕이면 USB 3.0을 쓰는게 더 좋겠죵?



넥서스 5 와 크기비교를 하면 요정도


길이는 스마트폰보다 짧습니다.



두께는 스마트폰보다 더 두껍습니다.


하드디스크이기 때문에 무게도 꽤 묵직합니다.


요즘엔 USB 메모리도 128GB 넘게 나오니 휴대를 많이 한다면 USB메모리가 더 좋을 것 같아요

하드디스크는 구조 상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막 쓰기에는 USB메모리가 더 편하죠 ㅋㅋㅋㅋㅋㅋ



뒷면에는 이 외장하드는 10주년 한정판이라는 것을 알리는 문구가 적혀있네요 +_+



샴페인골드로 구입하였는데 색상이 은은한 골드라서 고급스럽네요


지금까지 본 외장하드 중에 제일 고급스러운 것 같습니다 +_+



컴퓨터와 연결을 하게 되면 불이 들어오고 사용중일 때는 불이 깜빡입니다.




요건 사은품으로 받은 케이스 ㅋㅋ



그냥 하드디스크 넣고 케이블 넣고 들고다니기에는 편하겠넹



충격에 강한 케이스를 추가로 구입이 가능해서 구입해보았다



떨어뜨려도 OK

비를 맞아도 OK


테스트 해볼 수도 없구...

그렇다니까 믿어봐야지 ㅋㅋㅋㅋㅋㅋ



비싼 케이스답게 1년동안 워런티를 제공하네요



WD의 모든 외장하드에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WD제품중 일부만 가능합니다.




완전 크다...


케이스가 완전커...



넥서스 5랑 비교하면 요런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탱크같은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커다란 크기에서 완전 튼튼할 거 같은 느낌이 전해진다



두께는 스마트폰의 2~3배정두 ㅋㅋㅋㅋㅋㅋㅋ


플라스틱 케이스라서 별로 무겁지는 않아요~



한손에 잡히지가 않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외장하드만 들고나갈 일은 없을테니 가방에 넣어서 다녀야징...


여러분의 데이터는 소중하니까 이정도 케이스는 써줘야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튼튼!!



WD 노마드 케이스의 구성품으로는 노마드 케이스, 메뉴얼, 교체용 고무패킹으로 이루어져 있다.



외장하드 모델마다 두께가 다른데 두께가 두꺼운 제품의 경우 요 고무패킹을 교체하여야 한다.


교체를 하지 않아도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으나 고무패킹이 제대로 맞지 않아 충격완화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것이다.




메뉴얼에는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하라고 되어있지만 손톱으로도 쉽게 떼어진다.


양쪽 고무패킹을 제거하자.



추가로 들어있는 고무패킹으로 교체하면 된다.


양면테이프가 붙어있어서 교체하기 쉽다.



교체완료!!



고무패킹이 잘 되어있어서 물이 내부에 들어가지 않을 것 같다 +_+



케이스가 빠지지 않도록 걸쇠가 되어있어서 떨어뜨려도 케이스에서 외장하드가 빠지지 않는다.



요렇게 케이스에 넣으면 고무패킹이 있어서 흔들림없이 딱 맞는다.



케이스에서 빼지않고 외장하드 사용도 가능한데 케이블 연결을 위해서는 외장하드를 뒤집어서 넣어야 한다.


케이스에서 빼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니 괜찮은뎅?



고무패킹이 외장하드를 잘 잡아줘서 떨어뜨리거나 물이 들어갈 염려가 없을 것 같다.



추가로 구입한 WD Nomad case 만족만족


외장하드가 필요하다면 

WD 10주년 한정판 외장하드 WD My Passport Metal 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