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보조배터리]알로600 배터리 충전시간+배터리 용량 테스트

이번주에 2014. 7. 22. 01: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에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이나 다른 기기를 전기없이 충전을 할 수있는 보조배터리인 알로600의 배터리 시간에 대해서 테스트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피쳐폰을 사용하던 시절에는 하루종일 게임도 하고 문자도 하고 해도 저녁까지 배터리가 넉넉했던 것 같은데

요즘 스마트폰은 CPU 클럭도 높고 카톡이나 인터넷 등 여러가지로 많이 사용하다보니 배터리 소모가 많은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ㅜ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항상 배터리가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이라면 보조배터리를 구입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밖에서 더이상 콘센트를 찾아다니거나 배터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필요가 없어요 ㅋㅋㅋㅋㅋ신나ㅋㅋㅋ


알로600은 6000mAh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지만 충전하는 과정에서 3.7V에서 5V로 승합을 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손실이 발생하여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이보다 적습니다


알로600만 그런 것이 아니라 다른 배터리도 모두 그렇습니다

실제로 사용가능한 용량은 표기된 용량의 80%정도입니다.


알로600의 경우에는 6000mAh니까 실제로 사용이 가능한 용량은 4400mAh정도네요

(보조배터리 실용량 계산방법 3.7x(보조배터리 용량)/5 )



알로600은 배터리 잔량표시가 Low, Mid, High, Full 4단계로 표시됩니다

한 칸에 25%라고 생각하면 되겠죵?


알로600을 완충하는 데에는 어댑터 기준으로 7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이제 알로600의 배터리용량을 알아보아야 하니 스마트폰을 열심히 방전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지난 일요일에 2014 아시아르망을 관람하기 위해서 인제에 갔다왔습니다


인제 터미널에서 셔틀버스타구 인제스피디움으로 출발~!



버스에서 확인을 해보니 아직도 66%네요 ㅜㅜ


넥서스5 배터리 괜찮은 것 같아요

내장배터리라서 걱정했었는데 배터리도 오래가구 괜찮은 것 같아요

다음 기회에는 넥서스5 배터리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당



배터리를 빨리 방전시키기 위해서 게임도 열심히 했어요 ㅋㅋㅋㅋㅋ


클래시오브클랜이라는 게임인데 재밌더라구요


전세계 매출 1위 스마트폰게임 클래시오브클랜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스마트폰게임추천]클래시 오브 클랜, 전세계 1위 스마트폰게임



인제스피디움 도착!!

아시안르망에 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할께요 ㅋㅋㅋㅋㅋ
기대해주세요 ㅋㅋㅋㅋㅋ싫음말고 ㅋㅋㅋㅋ



드디어 배터리가 방전되었네요 ㅋㅋ


일부러 방전시키는 것이 더 힘들었어요 ㅋㅋㅋㅋㅋ


이제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어도 당황하지 않고 보조배터리로 충전을 하면 됩니당ㅎㅎ



알로600 본체에 충전케이블을 연결하고 스마트폰과 연결해주세요


알로600은 USB 출력포트가 2개 있어서 동시에 두가지 기기를 충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동시에 충전을 할 경우 출력이 각각 1A로 충전속도는 조금 더뎌집니다


알로 로고를 정면으로 봤을 때 오른쪽 포트가 2A 지원포트이니 하나만 충전할 때에는 오른쪽에 연결해야 빠르게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넹 ㅜㅜ


연결을 하고 알로600 좌측에 있는 전원버튼을 눌러주시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이 시작되면 파워에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전원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세요




벌써 71%까지 충전이 되었네요

충전을 오후 3시 13분에 시작했으니까 1시간 45분만에 71%가 충전되었네요



드디어 완충이 되었습니다


도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완충하는데 2시간 28분이 걸렸네요 +_+ 빠르죠?


알로600은 최대 2A 출력이 가능해서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완충하고 나니 알로600의 배터리 잔량이 2칸 남았네요


스마트폰에 따라 다르지만 약 2번정도 충전이 가능한 용량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00mAh정도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한번 반정도 가능하겠네요 ㅎㅎ





반응형